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NEWS

HOME NEWS

NEWS

블록체인 기반에 인공지능 스마트캠퍼스 아카데미플러스 구축

관리자   /   2019-02-21

서울경제TV | 입력시간 : 2018-10-23 11:16:44

 


프랜차이즈 구축 전문기업 템코리아가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 아카데미 라운지와 함께 업계 최초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캠퍼스(아카데미라운지 플러스)를 구축한다.

연세대학교 이용천교수의 주재 아래 휴먼릭스 김광수 대표, 트라텍 정보통신 이수중 대표, 메디코넷 한용대 대표, 강원도 의료기기 산업협회 최길운 회장, 템코리아 손영학 대표, 템코리아 임현우 이사, 아카데미라운지 박상규 대표는 원주의료기기 동화단지 ㈜메디코넷 회의실에서 스마트캠퍼스 산학협력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카데미라운지는 기존 블록체인 기반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IOT) 기술이 더해지면서 스마트캠퍼스 구축에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프리미엄 독서실 100호점 도달에 가까워진 아카데미라운지는 홍채 인식을 포함한 인공지능 카메라를 이용해 안면인식을 토대로 데이터를 분석해 수험생의 건강상태 체크, 입시정보 제공, 개인 맞춤형 학습 방법을 제시 하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스마트캠퍼스에 적용하기로 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아카데미 라운지 스마트캠퍼스는 수험생에게 공간만 제공하는 수동적인 독서실이 아니다. 개개인의 건강상태를 체크하여 적절한 휴식시간과 학습에 집중 가능한 시간을 배분하며,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의자는 자세를 교정하고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수험생이 목표하고자 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된 입시정보를 제공하며, 변경되거나 추가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학습방법을 제시하게 된다.

지능정보기술을 바탕으로 한 미래학습 플랫폼 ‘스마트 캠퍼스’의 구축은 아카데미 라운지가 추구하는 교육 컨텐츠를 담은 독서실을 가장 잘 반영한 결과물이다. 최고의 환경에서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아카데미 라운지의 행보가 앞으로 기대된다./방현준기자hj0608@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