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NEWS

HOME NEWS

NEWS

아카데미라운지x드림체인 스마트캠퍼스 추진

관리자   /   2019-02-21

(우측부터) MGIMO대학교 세르게이 카말로프 교수, MGIMO대학교 폴리나 아르테모바 조교수, 드림체인 피에트로 도란 회장, 아카데미라운지 박상규 대표, 드림체인 최원정 부팀장, 드림체인 김철 대표 (사진=아카데미라운지)

 

 

[한국정경신문=송현섭 기자] 프리미엄 독서실 프랜차이즈 업체 아카데미라운지가 19일 개막한 ‘부동산 블륵체인 엑스포 2018’에 참가해 블록체인 스마트캠퍼스 사업 추진계획을 공개했다.

아카데미라운지는 지난 18일 블록체인 플랫폼 전문기업 드림글로벌파트너스(드림체인)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스마트시티와 스마트캠퍼스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과 교육·문화사업 상용화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상규 아카데미라운지 대표와 피에트로 도란 드림체인 회장과 김철 대표 등 10여명의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내용의 핵심은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및 스마트캠퍼스 공동사업 개발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코워킹 스페이스(공유사무실)’ 사업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및 국제개발협력이다.

박상규 아카데미라운지 대표는 “이번 협약은 스마트 캠퍼스 신규사업을 통해 한걸음 성장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확대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또 “캄보디아 시범사업 경험을 토대로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를 비롯한 UN 개발도상국 협력사업인 K-UNDP Facility사업에도 이번 협약의 성과를 접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철 드림체인 대표는 “드림체인이 추구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에코시스템 확장전략이 교육 프랜차이즈시장에서 실력을 검증받은 아카데미라운지의 스마트캠퍼스 신규사업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블록체인은 정보·계약의 신뢰성을 높이는 획기적 기술”이라며 “인증서·학위·자격증 발행과 수여방식을 포함한 교육의 공공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카데미라운지와 드림체인은 ‘RBE2018’과 ‘REK2018’에 얼라이언스로 참여해 스마트캠퍼스 사업 소개와 함께 참여 기업·단체 모집에 나선다.

드림체인은 부동산 산업의 모든 분야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피에트로 도란 회장은 앞서 모건스탠리 코리아 부동산 부문 초대 대표로 인천 송도신도시 국제업무지구 개발을 총지휘한 바 있다.

드림체인은 이번 협약과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부동산 산업에 접목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부동산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캠퍼스를 비롯한 스마트시티 사업군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카데미라운지는 하와이 임팩대학과 유럽에서 디지털 교육콘텐츠를 공급해온 히바캠퍼스(HYVA KAMPUS),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교육시스템 제공사인 가리온컨설팅과 함께 스마트 캠퍼스 신규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아카데미라운지는 전국 88개 센터를 구축하고 교육문화 플랫폼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