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NEWS

HOME NEWS

NEWS

아카데미라운지, 벡스코 창업박람회 성황...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방향 제시

관리자   /   2019-02-21

 

 
▲ 아카데미라운지 벡스코 창업박람회 상담 부스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 ‘아카데미라운지’가 ‘제23회 2018 부산 벡스코 창업박람회’ 참가한 첫날인 12일 성황을 이루며 성공적으로 일정을 마쳤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14일(토)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아카데미라운지는 박람회 일정 첫째날인 12일,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을 알아보려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1:1 맞춤 상담을 제공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은 요식업/음식업에 집중된 이번 창업박람회 참가 업체들 속에서 교육사업이라는 차별화 된 아이템과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창업아이템으로 중년창업 및 실버창업자의 눈길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당초 예상보다 많은 창업 상담 요청에 남은 박람회 일정동안 더욱 독서실 창업 상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전국 각 지역에서 운영 중인 아카데미라운지 지점은 총 83개이다. 아카데미라운지는 이번 벡스코 창업박람회을 통해 100호점의 주인을 찾을 예정이며, 경상지역 주요 도시 뿐만 아니라 전라지역까지 지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100호점 계약 건까지 한해 선착순으로 가맹비 면제, 인테리어 공사비 우대 적용 등을 비롯해 다양한 특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카데미라운지는 독서실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인 건축·소방·학원 및 독서실법을 비롯한 인허가를 비롯해, 창업 후 성패를 가르는 부분인 홍보와 마케팅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춰 지원하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 1세대로서 그동안 쌓은 노하우와 세부적인 시스템은 타 업체에 쉽게 넘볼 수 없는 수준으로 업계에서 평가하고 있는 점 또한 주목할 만하다.
 
또한 이미 포화상태가 된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시장에서 타 업체와 다른 행보를 걷고 있는 부분 역시 예비창업자들이 참고해야 할 포인트이다. 아카데미라운지는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독서실 업체가 시설 경쟁과 몸집 불리기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용자의 학습과 교육에 집중하며 독서실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아카데미라운지 관계자는 아카데미라운지가 최종적인 목표는 독서실을 이용하는 회원들의 성공을 통한 가맹점주들의 성공이 곧 아카데미라운지 본사의 성공”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이 같은 상생(相生) 정책을 같이 펼쳐나갈 많은 예비점주를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